여름철 대표 질병 알아보기

2015년 07월 29일 by Dr.GPark

▶ 목차 펼치기

    후덥지근한 여름이 성큼성큼 다가왔습니다. 열대야까지 겹쳐서 더더욱 몸관리를 잘해주셔야 되는데요 여름철 대표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외 온도차로 인한 냉방병
    과도한 냉방으로 인해 실내외 온도차가 급격하게 발생하게 되면 살내에 있는 사람들의 면역력에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 두통 및 어지러움과 피로감을 느낄 수가 있는데요 답답한 실내공간에서 환기가 안되기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에어컨을 계속 사용함에 따라서 실내공기가 무척건조해지게 되는데, 이는 실내 진드기및 피부 알래르기 등이 유발되어서 질환으로 커질 수도 있습니다.

     

    실내외 온도차를 5도 이상 차이가 나지 않게 주의하여 주시고 자주 환기를 시켜 공기를 순환시켜줍니다.

     

     

     

     

     

    여름철 대표 질병 식중독
    음식물이 부패하기 쉬운 계절인 여름입니다. 상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세균에 의해 구토와 설사 및 복통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증상이 가벼우면 배가 살짝 아픈정도로 끝나지만 면역력이 약한 노인이나 어린이의 경우 탈수정상으로 상당히 고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음식물 섭취시 주의를 하시고 물은 끓여서 먹도록 하세요. 여름철 대표 질병인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위생 및 청결을 철저히 하시고 밖에서 안으로 들어올경우 손을 꼭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한 식기류는 잘 세척해주시고 음식물 유효기간을 확인하셔서 유효기간 내에 빠른 시간내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강렬한 자외선에 의한 일사병
    인체가 자외선을 계속해서 받게 되면 체내의 열을 발산시키지를 못해서 온도가 계속올라가 두통 및 현기증등의 가벼운 증세로 시작하여 결국 쓰러지거나 경련까지 오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강렬한 자외선은 피부질환및 피부암까지 유발하니 자외선차단제을 꼭 몸에 발라주시고 선글라스, 긴옷으로 자외선을 최대한 차단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