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소개

2017년 09월 05일 by Dr.GPark

▶ 목차 펼치기

    지하철을 탈때나 화장실을 갈때 핸드폰은 이제 필수인데요.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전국민이 쓰고 있다는 카카오톡인데요. 핸드폰을 두개를 사용하거나 태블릴을 사용할 경우에는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필요합니다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제 경우에도 아이폰, 삼성갤럭시, 아이패드 이렇게 3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과 갤럭시 각각 카카오톡 계정을 가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지만,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계정을 바꾸고 싶다던지, 숨기고 싶을때 계정을 2개로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꼼수를 통해서 계정을 2개 운영하였는데, 요즘은 플러스친구가 있어서 편하게 계정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플러스친구로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주세요. 플러스친구는 기존의 옐로아이디에서 변경된 서비스로 사업자들을 위한 아이디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일반 카카오톡과는 조금 다른 부분이 채팅창인데요. 직접 채팅을 바로 할 수는 없지만, 받는건 가능해지며, 검색영역에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홍보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메인화면에서 관리자센터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주세요.

     

     

    여기 화면이 실제적인 구 엘로아이디(현 플러스친구) 메인화면입니다. 아직 계정을 생성을 안하였기 때문에 플러스친구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음화면으로 카카오 로그인화면이 나옵니다. 플러스친구 추가를 위해서는 카카오계정이 있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고, 혹은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플러스친구 개설하기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걸 완료하시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플러스친구 아이디를 생성할때 이제는 실재적으로 어떤 이름으로 사용을 할건지 지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플러스친구의 이름, 아이디, 카테고리, 소개메시지, 프로필사진, 배경사진등을 지정해주시면 검색창에 바로 생성한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계정하고는 조금 다른 부분이 플러스 친구로서 직접 채팅을 먼저 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이 안되며, 대량으로 톡을 보낼시에는 유료로 보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계정활용보다는 사업적인 측면에서 사용을 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진행해보세요. 여기까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