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손상 해결방법

2017년 07월 25일 by Dr.GPark

▶ 목차 펼치기

    한창 파일을 작업하고 다음에 다시 파일을 열려고 하는데, 파일 손상 어쩌고 하면서 안렸던 경험을 가지신분 있으신가요? 이러할때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설정대로 따라하시면 문제없이 복구가 됩니다.

    단, 제가 말씀드리는 엑셀 파일 손상 해결방법은 파일자체가 문제가 없고 설정상의 오류로 파일이 안열리 경우이며, 진짜 파일자체가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데이터 복구 업체로 바로 달려가셔야 겠습니다.

     


    엑셀 파일 손상 해결방법 안내


    자, 엑셀에서 화면 아래쪽 보시면 옵션 메뉴가 있습니다. 옵션메뉴에서 고급 메뉴를 찾아서 접속하여 주세요. 고급 메뉴는 일반적으로 잘 사용안하는 옵션과 내용이 어려운 옵션들이 잔뜩 있는데요.

     

     

     

    제가 설명을 드리는 기준은 엑셀 2007버전입니다. 상위버전은 또 다를 수 있으니 염두해 두세요.

     

     

     

    아래는 고급옵션 목록입니다.

     

     


    DDE(동적데이터교환)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 무시 여기 메뉴를 체크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적데이터교환때문에 엑셀파일이 잠겨버리고 다시 접근하려니 문제가 생기는 경우이며, 엑셀 파일을 제대로 읽지 못하는 현상이 생겼던 것입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엑셀 파일 손상 해결 되며, 이러한 옵션 설정을 하고 난 뒤에도 제대로 안열린다면 진짜로 파일 자체가 손상이 되어 안열리는 경우이니 중요한 파일이라면 바로 복구업체로 연락을 하시는 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