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로 전입신고 쉽게 처리하기

2015년 09월 07일 by Dr.G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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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사를 갈때 이것저것 챙길것도 많은데 주소이전도 보통일이 아닙니다. 동사무소 가서 전입신고가 힘든분들한테 희소식이 있는데요. 민원24라는 정부포털을 이용하면 동사무소 갈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이번글의 주제는 민원24로 전입신고 쉽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잘 따라하셔서 손쉽게 전입신고를 마치시길 바랍니다.


    민원24정보 포털 링크 : www.minwon.go.kr





    민원24홈페이지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민원24에서는 전입신고 뿐만아니라 등초본, 지방세, 건축물대장등 민원에 관련된 거의 모든것을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처리하기에 앞서 민원24를 이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며 민원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업무가 불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첫번째 단계입니다.


    전입신고서를 작성하는 양식입니다. 총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로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신청하시는데 어려움은 없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전입구분에서 세대구성, 다른세대로 편입, 세대합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가족이 전부 이사를 가면 세대구성이되며, 부모님집으로 이동하는건 다른 세대로 편입, 세대를 구성하는 세대주가 다른 세대주 밑에 들어가는건 세대합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단계입니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이동할 주소와 이전에 살던 주소를 기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세로이 이사갈 주소를 기입하고 전출지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니 따로 알고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작성이 됩니다.


    세번째 단계입니다.



    민원신청 마지막부분으로서 전입인원을 기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역시 세대원정보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이전에 같이 살고 있던 가족들 목록이 나오니 따로 찾아서 기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민원24로 전입신고 쉽게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전입신고뿐만아니라 각종 민원처리는 거의 모두 가능하니 번거롭게 동사무소 가셔서 시간낭비 하시지 마시고 집에서 편리하게 민원업무 보시기 바랍니다.